chatgpt 영어회화 초보자 가능 영어공부법 끝없이 질문하는 Chat GPT – 피씨(PC)

영어회화 이제 정말 끝내버리고 싶지 않으세요?
AI English가 알려드리는 이 방법으로 영어를 끝내 버리자고요?

안녕하세요! AI English입니다.
오늘은 Chat GPT와 실제 영어로 대화하는 방법 즉, 영어회화 연습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생각이 들어서 시도는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뭔가 아쉬움이 있어, 시도하다 말고 포기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AI English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Chat GPT와 단순히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Chat GPT가 당신의 영어 표현을 수정해주는 Tutor 역할을 맡게 될 것입니다.
또한 Chat GPT가 계속해서 끊임없이 질문을 하기 때문에 내가 무슨 말을 해야 하나 고민하지 않고 대답할 것 만을 생각하면서 공부하면 됩니다.

이렇게 공부한다면 정말 영어회화 학원이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또한 이 방법은 AI English가 실제로 많은 테스트를 통해서 얻은 결과입니다.
그러니 영어회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시도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설치만 한다면 언제나 손쉽게 영어회화 공부가 가능할 것입니다.
또 이 방법은 명령어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어회화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로 명령어의 사용법과 프로그램 오류의 대처법을 익히고 사용하면 더욱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Chat GPT 모바일 편에 준비되어 있으니 관련 글도 꼭 놓치지 말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Chat GPT에 회원가입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다들 계정이 있으시겠지만 중요한 것은 여러 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회화 연습을 하다보면 가끔 제한에 걸려, 더 이상 회화 연습을 못하고 중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는 다른 계정을 사용해야만 회화 연습을 계속할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 구글 크롬 스토어에서 Talk-to-ChatGPT extension을 찾아서 설치합니다.
여러 가지 관련 extension 중에서도 Talk-to-ChatGPT가 회화 연습에 가장 알맞은 extension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extension을 사용하면 전송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말이 끝나면 자동으로 메시지가 보내지기 때문에 일일이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이와 같은 설정이 자연스러운 대화처럼 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이러한 설정은 extension의 설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변경하면 이용이 편리해 질 것입니다.

세 번째, Talk-to-ChatGPT의 음성을 설정합니다.
Talk-to-ChatGPT를 설치한 후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면 우측 상단에 Talk-to-ChatGPT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4개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왼쪽부터 마이크, 스피커, 스킵, 설정 버튼입니다.
마이크와 스피커 아이콘은 클릭하여 음성 입력 및 출력을 끄거나 켤 수 있는 설정입니다.
세 번째 스킵 버튼은 Chat GPT의 음성을 건너뛰고 넘어가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Talk-to-ChatGPT의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Talk-to-ChatGPT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상단의 Language and speech setting에서 Speech recognition language의 설정을 English – en-US로 설정합니다.
또한 AI voice and language 설정을 Google US English(en-US)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Voice control 옵션에서 Automatic send 의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자동전송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으니 만질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이 부분이 내가 Chat GPT와 대화 할 때 말이 끝나면 바로 음성을 전송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나머지는 천천히 스스로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정도만 설정을 해두면 Talk-to-ChatGPT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네 번째, Chat GPT에게 역할을 주고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명령어를 제시합니다.
다시 말하면, 이 명령어를 인식하고 Chat GPT가 그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실험결과 너무 많은 명령어를 주게 되면 오히려 혼동이 생겨 Chat GPT의 역할 수행에 문제가 생기더군요.
이와 관련된 Prompt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 이제 실전 영어회화 연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Chat GPT에게 제공한 Prompt에는 대화의 주제가 맨 아래 “취미=hobby”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Prompt 제공과 동시에 대화가 시작되면서 바로 “취미”와 관련된 질문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때 주제는 각자의 상황에 맞게 변경해서 Prompt를 제공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화 중 “change”를 입력하면 어떤 주제로 바꾸길 원하냐는 질문을 받게 되는데,
이때 원하는 주제를 말해주면 자연스럽게 대화의 주제를 바꿔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도 지긋지긋한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입니다.
이 기회에 우리도 영어를 정말 끝내 버립시다.
글 길이가 길어져서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따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편에서는 Chat GPT Prompt와 Talk-to-ChatGPT 오류에 대한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관련 내용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hat GPT 명령 Prompt

You must adhere to the following ‘conversation methods’ and ‘rules’:

1. conversation methods.
You should respond to my question using only two different methods.

(A) Respond as ‘[Teacher],’ providing only English grammar corrections in English.
(B) Respond as ‘[Speaker],’ providing simple and easy questions.

You can only answer as shown in the example.
(example)
[Teacher] That’s great! The correct spelling for your hobby is “tennis.”

[Speaker] Do you like playing tennis with friends?

2. rules.
You must never forget to follow the rules below in every conversation.

(A) You should always talk to me in easy words, like you do with a 3-year-old child.
(B) After I finish my response, you should keep asking me questions.
(C) When I want to change the topic, I will say “change.” Right? Then, you should ask, “What topic do you want?” and continue the conversation from there.

Now, if you agree to the above conditions, say “understood.”
After you respond, Let’s start the conversation by asking me a question.
The topic will be ‘hobby’.


Leave a Comment